개러지 밴드에서 미디 편집하는 방법.

반응형



    미디를 편집한다는 것.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러지 밴드로 미디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미디란 앞서 포스팅했던 개러지 밴드에 내장된 자체 가상악기들을 이용하여 녹음했을 때 입력되는 일종에 데이터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러지 밴드에서 드럼 찍는 방법


    실제 악기를 연결해서 연주를 녹음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소리의 파형이 입력되어 보여지지만 개러지 밴드에 내장된 가상악기들은 미디라는 데이터로 입력되어 보여진다는 차이점이 있고,
    데이터로 입력된 덕분에 다 된 연주에 실수로 잘못 누른 음이 하나 있어도 그것만 편집하여 지울 수 있고, 박자가 미세하게 어긋난 부분들도 전부 수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 때문에 인간미가 안 느껴지고 기계적으로 딱딱 들어맞게 연주되어 자연스럽지 않게 들리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아무거나 녹음을 합시다.


    일단 아무거나 녹음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디 편집 화면은 미디가 입력된 트랙이 있어야 진입할 수 있습니다.
    녹음을 마치셨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미디 편집 화면으로 진입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미디 편집화면으로 진입하는 방법.



    반응형

     


    1. 녹음된 미디 트랙을 한번만 살짝 터치 해줍니다.(누르고 있으면 안됍니다.)


    2. 그럼 다양한 옵션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편집을 누르게 되면 미디 편집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드럼의 박자를 맞추거나 , 어쿠스틱 드럼 이용 시 하이햇, 스네어, 킥 등을 각각 딱 한 번씩만 터치해서 찍어놓고 그 상태로 미디를 편집하여 비트메이킹을 할 때 유용합니다.


    피아노나 기타 같은 악기들은 너무 정확한 박자는 너무 어색하기 때문에 일부러 미세하게 박자가 안 맞도록 앞뒤로 조정하기도 합니다.



    미디 편집 화면


    미디편집 화면에 진입했다면 수정 할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면 위 사진처럼 메뉴가 나타납니다.
    복사를 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하면 새로운 비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콘 오른쪽 사이드에 조그맣게 화살표가 되어 있는데 손가락으로 슬라이드 하면 음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러지 밴드로 미디를 편집할 때는 애플 펜슬이 유용합니다. 그림 그리려고 샀지만 그림에 재능이 없어 묵혀놓은 애플 펜슬이 있다면 이참에 새 생명 불어넣어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벨로시티 값도 조정 가능하니 강약 조절을 통해 조금 더 자연스러운 연주를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쉽고 간단하지만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미디편집.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알아야 쓸수있고 정말 강력하고 좋은 기능인 미디편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방법을 이용하면 개러지밴드의 수 많은 높은 퀄리티의 프리셋,패턴등을 일단 녹음해두고 나만의 프리셋,패턴으로 상황에 따라 수정하여 남들과는 다르게 멋진 결과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