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 - HIDE YOUR FACE 히데의 첫 정규앨범

반응형

    스위스 화가 H.R Giger의 작품에 hide의 눈을 합성한 앨범자켓.

     

    hide 첫 솔로 앨범 HIDE YOUR FACE

    이번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함께 묶음으로 일본 옥션에서 낙찰받은 앨범인 HIDE YOUR FACE입니다.

    스펠링이 똑같아서 저는 처음에 '히데 유얼 페이스'인 줄 알았지만 '하이드 유얼 페이스'입니다.

    히데는 엑스재팬에서는 'HIDE'이고 솔로 활동을 할 때에는 'hide'로 소문자로 활동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티스트 이름은 소문자로 'hide'로 쓰고 '히데'라고 읽습니다.

    앨범 제목은 대문자로 'HIDE' 라 쓰고 '하이드'로 읽습니다. 스펠링도 똑같고 '히데'로 읽어도 '하이드'로 읽어도 다 자연스러운 뜻이 되므로 언어유희도 이런 언어유희가 없습니다.

    앨범 재킷 디자인은 스위스의 화가인 H.R Giger의 작품인 'Watchguardian, head V'에 히데의 눈을 붙인 그림입니다.

    원래는 H.R Giger에게 제작을 의뢰해 승인을 얻었지만, 히데는 기거의 개인전 작품 중 'Watchguardian head V'가 마음에 들어서 가면에 자신의 눈을 합성하길 원했고, 평소 자신의 작품에 손대는 것을 거부하는 H.R Giger는 이례적으로 수정을 허락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케이스 내부와 가사집에 있는 히데의 사진

    앨범은 초회 한정판과 일반판이 발매가 되었는데 초회 한정판은 앨범 재킷의 가면이 입체적으로 나와있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앨범은 일반판으로 평범한 케이스와 히데의 콘셉트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발매 당시 오리콘 판매량에서 초회 한정판은 1위 , 일반판은 9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수록곡을 보자면 'DICE' , 'EYES LOVE YOU' , 'TELL ME' , '50%&50%' 등 싱글로 먼저 발매되었던 곡과 함께 리믹스 버전이라고 쓰여있긴 하지만 'DOUBT'까지, 히데의 사후 발매된 베스트 앨범에 수록된 18곡 중 5곡이 이 앨범에 들어있을 만큼 명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총수록곡은 16곡으로 솔로 데뷔 앨범임에도 꽤나 풍성한 구성인 앨범입니다.

     

     

     

    이번에는 히데의 솔로 데뷔 앨범인 'HIDE YOUR FACE'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지난번 코갸루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히데의 베스트 앨범과 이 앨범의 겹치는 수록곡은 서로 마스터링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히데의 앨범 중 리마스터라고 적힌 앨범은 그냥 원래 음원 가져다 쓰는 게 아니라 정말 누가 들어도 티가 날만큼 다른 음원인데요, 시대가 많이 옛날에 나온 곡이라 그런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그런 차이도 분명히 있고 베스트 앨범을 소장하고 있더라도 히데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솔로 데뷔작이라는 의미가 있는 이 앨범도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는 앨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